메인메뉴 내용 copyright

상단 메뉴

2022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(자치행정국, 농업기술센터, 보건소, 기획예산담당관, 공보담당관, 감사담당관)를 보고, 느낀점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.

1. 의원 참석 : 13명의 의원들이 모두 참석하였다.
2. 기자석 : 전국매일신문 한상규 기자께서 유일하게 참석하였다.
3. 특이점 : 회의 시작전, 시장 이하 모든 간부공무원이 기립하여 의원들을 맞이하였다.
4. 업무계획청취 : 10시부터 약2시간에 걸쳐 업무보고가 진행되었다. (10시00분-12시02분)
1) 자치행정국 (국장 박노수) : 자치행정국에는 모두 8개의 부서(자치행정과,안전총괄과,시민공동체과,세무과,회계

과,정보통신과,민원봉사과,시립도서관)가 있다. 박 국장은 약26분간 차분하게 중요내용을 빠짐없이 보고 했으며, 3명의 의원(안원기, 임재관, 이연희 의장)께서 질의를 하였다.
특히, 임재관 의원께서는 서산시 신청사 문제가 더 이상 진척되고 있지 않음에 대하여 집행부를 질타하다. 즉, 줌
(zoom)회의 등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사 문제를 얼마든지 진행시킬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, 서산시가 직무

태만 하고 있음을 지적하였다.
2) 농업기술센터(소장 송금례) : 농업기술센터에는 모두 5개의 부서(농정과,농식품유통과,농업지원과,축산과,기술보

급과)가 있다. 송 소장은 약20분간 차분하게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보고 하였으며, 4명의 의원(안원기, 안효돈,최

일용, 이연희 의장)께서 질의를 하였다.
특히 안원기 의원께서는, 농업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날카로운 질의를 하였다.
(1) 드론 구입시 적정가에 매입을 할 것
(2) 대형농기계 폐유사업의 예산을 확보할 것
(3) 농기계 순회 수리를 농한기에 주로 실시할 것
(4) 기타....
3) 보건소 (보건행정과장 김지범) : 소장이 공석인 관계로 행정과장이 대신 업무보고를 하였다.
보건소에는 모두 4개의 부서(보건행정과, 정신보건위생과, 건강증진과, 감영병관리과)가 있다.
김 과장은 약15분간 보고를 하였으며, 3명의 의원(이경화,안원기,유부곤)께서 질의를 하였다.
특히 이경화 의원께서는, 2022년도 누락된 웰-다잉 예산에 대하여, 자체예산을 세워서라도 계속사업을 했으면

하는 내용을 집행부에 요구하였다.
4) 기획예산담당관 (구창모 담당관) : 약10분간 차분하게 보고를 하였으며, 유부곤 의원께서 질의를 하였다.
5) 공보담당관(이성환 담당관) : 약4분간 알아듣기 쉽게 보고를 하였다.
6) 감사담당관(한명동 담당관) : 약7분간 또렷한 목소리로 차분하게 중요내용을 빠짐없이 보고하였다.